것처럼 멀리서 떨어져서 보기도 하고, 코가 닿을 정도로 눈을 갖다대기도 했다. 나와 로튼이 관심을 두는 것은 달랐지만 공통점은 있었다. 거울이나 창문이나 유리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개는 누가

표정을 감출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 그렇다고 확연히 변한 것은 아니지만 슬픈 얼굴 일색이던 얼굴들이 미묘하게 변하기 시작했다. 즐거운 듯 입술이 곡선을 그리고 올라간 얼굴, 무표정한 얼굴, 안타까워서

차린 나는 재빨리 그 자리를 벗어나기 시작했다. 뒤에서 기사들의 외침과 바람을 가르며 날아오는 화살소리가 들렸다. 하지만 대부분의 화살은 내게 당도하지 못했고, 간간이 나를 향해 날아오는 화살은 검으로

느낌이 들었다. 인간, 소중한 것, 습격, 죽음, 그리고 이별. 지금은 떠올릴 수 없는 기억의 파편들이 머리를 어지럽혔다. 나는 얼굴을 찡그렸다. 소모적인생각은 필요 없다. 도움이 되지 않는 감정은 필요 없다. 당장

이런. 제가 흥분한 나머지 실례를 범한 것 같군요. 비로소 레프스터 국왕과 수많은 귀족들의 눈을 생각한 아리란드 전하가 입을 다물었다. 나는 그런 그녀에게 상냥하게 지금까지의 상황을 일러주기 시작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살을 에는 듯하던바람이 부는 하이덴 제국에 있다가 와서 그런지 오히려 푸근한 감마저 느끼고 있었다. 그래서 우리들은 페드인 왕국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이 눈이라는 것을 마음껏 즐기고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